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페이, 추석 ‘송금봉투’ 이벤트
8명 추첨해 보낸 금액 만큼 환급
내달 10일까지 이벤트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카카오페이가 한가위 명절을 맞아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송금 봉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송금 봉투 이벤트를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진 이번 명절에 현금 선물을 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카카오페이의 송금 봉투를 활용해 송금한 사용자 중 8명을 추첨해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보낸 금액만큼 카카오페이머니로 되돌려주는 것이다. 현재 제공 중인 송금 봉투 중 어떤 봉투를 선택해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는 오프라인에서 현금을 주고 받을 때 인사와 함께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카카오톡 친구송금 이용 시 금액 입력란 하단에 ‘봉투 사용’을 체크하면 선택할 수 있다.

한가위 명절을 맞이해서는 16일부터 ‘한가위’ 송금 봉투도 제공하고 있는데, ‘한가위’ 송금 봉투는 다음달 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이전과 다른 명절을 맞이하게 된 사용자들을 위해 ‘송금 봉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 친척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한가위에 직접 교류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카카오페이로 조금이나마 대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