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광역시가 ‘2017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에서 지자체 부문 전국 1위로 대상(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인천시는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 실현을 위해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에 서비디자인센터와 산업디자인 측면에서 디자인교육센터를 신규 설치하고 디자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 디자인R&D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크게 인정됐다.

또한, 관내 디자인전문회사가 최근 10년간 17배 증가하는 여건을 조성했으며, 최근 도시브랜드 개발로 300만 인천시민의 자긍심 고취와 가치재창조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인천시는 이번 첫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수상을 비롯해 지난 1월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성과대회 전국 382과제 중 1위로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은데 이어 산업디자인으로 대통령 기관표창 2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한편 시는 디자인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를 통해 8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우리나라 대표 디자인행사인 디자인코리아에 인천시관을 설치하고 관내 중소기업 우수디자인제품을 전시 운영한다.

인천시관에서는 특화된 인천시만의 디자인정책을 선보이고, 디자인R&D 지원성과물 및 인천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10인의 디자인과 디자인기업 9개사의 디자인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지난 1999년부터 시작된 우리나라 디자인분야 최고 권위에 정통성을 가진 정부포상제도이다.

지자체분야는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가장 선도적인 디자인경영을 실시하는 곳을 선정해 왔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