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디병원, 코뼈골절 복원 수술 전문성 높여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아이디병원은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이전보다 체계적으로 나눠 세분하고 코의 기능적 부분과 심미성 개선 등 다양한 코 관련 치료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코뼈골절 복원 수술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의를 영입하고, 첨단 장비 활용성 확대 등을 통해 수술 전문성을 높였다.

코뼈골절이란 코를 이루고 있는 뼈(비골)의 골절된 상태를 의미한다. 코는 얼굴에서 비교적 약한 부위이면서 돌출된 형태로 외상에 취약하다. 외상으로 코뼈 골절 시 2주가 지나면 코뼈가 골절된 상태로 굳어 5~10일 이내 정확한 진단과 수술을 동반하는 것이 권장된다. 코뼈골절은 모양뿐만 아니라 코라인, 비중격 등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며, 개인에 따라 증상도 상이해 각 영역 전문의 간 협진 치료를 기본으로 한다.

아이디병원은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3D-CT를 통한 정확한 검사와 이비인후과 및 성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 협진을 통해 당일 한 번에 모든 과정을 수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코 외관(골절된 코뼈 교정)과 코 내관(휘어진 비중격 교정)을 각 전문의가 협진으로 수술하는 형태를 구축한 것이다.

아이디병원은 50여명에 달하는 전문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증상에 따른 협진 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의료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