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상의 특별함 선사”...AK플라자 광명점, 다음달 문연다
라이프스타일 쇼핑몰...29일 오픈
쇼핑에서 힐링·문화 경험 선사
10월 29일에 문을 여는 AK플라자 광명점 [AK플라자 제공]

AK플라자는 오는 10월 29일에 ‘AK플라자 광명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은 약 1만4007평(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KTX 광명역을 비롯, 5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광명점은 광명역세권 일대에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광명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설 예정이다.

광명점은 일상으로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라는 콘셉트 아래, 그 동안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실제로 광명점은 라이프스타일 매장이 전체 매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다.

광명점은 최근 세계적인 쇼핑몰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대형 보이드를 적용, 넓은 개방감을 주어 쾌적한 쇼핑 공간을 구현했다. 쇼핑몰 천장 중심부에는 아파트 11층 규모(33m)의 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인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활용한 대규모 미디어 아트를 연출했다.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도심 속 작은 숲을 표현한 ‘어반 그로브(Urban Grove)’ 테마를 쇼핑 공간 곳곳에 적용해 이용 고객이 어디서나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하 2층에 가드닝 소품으로 완성된 500평규모의 ‘푸드 테라스’에는 푸드힐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빛나 기자

bin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